ATPM컨설팅

한국TPM연구소

  ⓗ Home    @ Sitemap     Contact   ⊙ Links    

TPM 추진매뉴얼 도서

혁신활동 단행본 도서  ◀

- 단행본 종합안내

- 블루오션마케팅전략

  - 혁신 단행본 신청

 

사이버몰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컨설팅 종합안내
패키지 지도
테마 지도
Cyber 컨설팅
진단·지도 상담신청

 

사내교육 종합안내
사내교육 상담신청
[컨설팅사례] 동영상

 

ATPM 활동 갤러리

 

 

 

 

 

 

 

 




































































 

 
 

 

[경영]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상세 안내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신간 표지]

 

저 자

고려대 이순요 명예교수
  고려대 이홍철 교수, KTI 권오운 박사 공저

출판사

도서출판 고운

출판일

2005-12-01

정   가

가격 19,000원 (대형서점 정가 판매)

판매가

가격 17,100원 (본 사이트 10% DC 혜택부여)
  
세금계산서요청시에는 VAT 10% 별도 적용함 

페이지수

총 300 페이지

도서구입

시중 대형서점에서 정가로 구입가능
  혹은 본 사이트에서 10% 할인가 구입가능

페이지수

총 300 페이지

추 천

가치혁신시대의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길잡이

 

 

▲ 신간 [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 표지 ▲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의
비   전

21세기는 고객만족경영·컨버전스 시대로서 기업존속을 좌우하는 고객 선택권 창출

21세기는 초경쟁·가치혁신시대로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비경쟁 시장공간 창출

21세기는 감성·가치창출시대로서 고객 중심·가치혁신 중심으로 블루오션 창출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의
키워드

대안시장(代案市場) 창출을 위한“청정해역 전략”

무경쟁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대승전략”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위한“차세대 희망전략”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시장 창출을 위한“고유 핵심전략”

고객의 효용성 극대화와 기업의 비용 최소화로“블루오션 창출전략

 

 

추천의 글

  21세기의 초경쟁시대에 접어든 오늘날 경쟁하지 않고 승리한다는 것은 힘겨운 경쟁을 통해 승리한다는 것보다 훨씬 더 유익하다는 사고발상의 전환과 가치혁신을 통한 블루오션 전략의 전개를 위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다시 말해서 블루오션 전략은 치열한 경쟁 중의 비즈니스 세계에서 경쟁 기업을 제치고 선두주자가 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서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한 좋은 방향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21세기의 가치혁신시대에 접어든 오늘날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이며, 경쟁자를 이기는 데 집중하는 대신에 구매자와 기업을 위한 가치도약을 이루어 새로운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가치혁신이란 첨단기술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는 기업경영 전략이론이다.

  또한, 가치혁신은 고객가치 중심의 가치창출과 혁신 중심의 기술혁신을 절충한 개념이며, 가치와 혁신에 동등한 중요성을 둔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가치혁신은 신기술의 연구개발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개발된 기술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영전략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블루오션 전략이란 앞에서도 언급한 공급자 위주의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의 관점으로 그 방향타를 돌리고, 경쟁자 중심에서 가치혁신 중심으로 변화를 추구해 나가는 전략이다. 또한, 블루오션 전략이란 리스크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이며, 차별화와 비용절감의 양자택일의 구조를 깨뜨려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비약적인 가치를 창출케 함으로써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전략이론이다.

  본서는 블루오션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먼저 블루오션 전략이란 기존 시장에서 경쟁하는 레드오션에서 벗어나 경쟁자가 없는 새로운 시장공간인 블루오션을 창출함으로써 기업경영을 혁신하는 것인데 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과정이 형성되도록 아이디어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컨셉트 설정,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대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본서는 2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Ⅰ부는 블루오션 전략으로서 8가지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Ⅱ부는 마케팅 전략으로서 5가지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서의 집필자들은 창의적인 내용 위주라기보다는 구슬을 꿰맨다는 심정으로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창시한 “블루오션 전략”과 가치혁신연구소 권영설 소장이 주관하는 “한경 가치혁신 포럼”에서 발표한 인터넷 상의 기사 내용 및 본서의 저자가 집필한 기술경영 중에서 “마케팅 전략” 등에 산재되어 있는 자료들을 모으고 옥석을 가려내어 엮어내는 데 진력하였다.

 

 

정보 목차

정보 내용

장 별

내   용

쪽수

전 체

제1부~제II부  전체

300

제1부

블루오션 전략

150

1

기술경영과 블루오션 전략의 접목

6

2

블루오션 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연계

4

3

블루오션의 창출

10

4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으로서의 가치혁신

11

5

가치혁신 사례 연구

16

6

블루오션 전략의 전개

15

7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 간단도구로서의 전략 캔버스

43

8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45

제II부

마케팅 전략

150

1

마케팅 전략의 전개

13

2

고객지향 마케팅 전략의 전개

13

3

체험 마케팅 전략의 전개

42

4

감성 마케팅 전략의 전개

68

5

컨버젼스 마케팅 전략의 전개

14

 

 

대표 저자

  

이순요 공학박사 (일본 히로시마대학)
공장관리기술사
현)
고려대 산업시스템정보공학과 명예교수
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전문연구위원
전) 대한인간공학회 회장
전) 한국SCM학회 고문
전) 대한산업공학회 부회장 등

 

 

 

공동 저자

이홍철 공학박사 (Texas A&M Univ.)
현) 고려대학교 산업시스템정보공학과 교수/학과장
현)한국전산원 자문위원
전) 한국교육개발원 위촉 연구위원
전)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자문위원
전) 한국 SCM학회 이사
전) 대한산업공학회 이사

 

 

 

공동 저자

권오운 공학박사 (고려대학교)
품질관리기술사/기술지도사(과기처)
현) 한국TPM연구소 연구소장
전)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팀장
전) (주) MIT컨설팅 책임컨설턴트
산업경영기술사컨설팅 센터장 

자료 요청

   

독자 서평

   독자서평 및 추천글 게시판

 

 

 

블루오션 마케팅 전략 정보자료 요청절차 안내 ★

 

요청을 원하는항목을 결정하시고 정보자료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해 주세요.

요청자 정보와 정보자료명을 선택항목에서 체크하여 주십시오.

요청을 원하는 부분을 결정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혁신활동 도서 단행본 정보자료 요청 코너의 정보자료요청서 작성한 후 요청하기
버턴을 눌러 요청한다.
(요청자의 컴퓨터에 아웃룩 익스프레스가 설치되지 않아 요청하기를 눌렀을 때
오류메세지가 뜨면 e-Mail로 요청사항을 알려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현재 혁신활동 단행본 도서의 주문 결제는 은행 계좌이체로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 계좌로 입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자료요청서와 입금결과를 확인 후 귀하의 주소로 도서를 우송하여 드립니다.

   radial_green.gif 입금계좌 ▷ 국민은행 750637-01-003132 예금주: (주)에이티피엠컨설팅

 

귀사의 경영혁신 활동 혹은 귀하의 블루오션 연구에 좋은 활용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c) Since 2000 February, All rights reserved. ATPM Consulting Inc., Korea TPM Institute 한국TPM연구소